본문 바로가기

'더글로리' 다정한 망나니 이도현, 변화무쌍 캐릭터 변주

'더 글로리' 이도현 '더 글로리' 이도현
'더 글로리' 이도현 '더 글로리' 이도현
'더 글로리' 이도현 '더 글로리' 이도현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에서 변화무쌍한 연기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도현은 지난 10일 공개된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2에서 송혜교(문동은)의 맹목적인 조력자이자 성형외과 의사 주여정 역을 연기했다. 이도현은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극의 흐름을 이끌었다.

먼저 다정다감한 매력과 섬뜩함을 오가는 온도 차로 '다정한 미친놈' 주여정 캐릭터를 완성한 이도현은 학교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을 위해 '칼춤 추는 망나니'가 되겠다고 선언하며 절대적인 조력자 역할을 했다. 그는 "망나니는 어명의 이유를 묻지 않는다"라는 맹목적인 약속으로 안도감을 주는가 하면, 다정한 모습으로 감정이 메마른 송혜교를 웃게 했다.

뿐만 아니라 이도현은 빌런들의 맹렬한 기세에도 뒤처지지 않는 묵직한 호흡으로 극을 이끌었다. 다정한 미친놈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임지연(박연진)과의 장면도 화제다. 병원에 온 임지연에게 "그거 아세요? 공기를 다 안 빼고 주사하면 사람이 죽을 수도 있다는 거"라고 담담히 경고해 소름 끼치는 반전을 선사했다. 이도현은 분노를 주체하지 못하고 폭주하는 가해자들과 대비되는 차분한 어투로 극의 위기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특히 이무생(강영천)과 치열한 연기 대결로 강렬함을 선사했다. 이도현은 아버지를 살해한 이무생을 마주하자, 차오르는 눈물과 함께 평정심을 잃은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섬뜩한 미소로 일관하는 이무생의 모습에 이도현은 울분을 삼키며 더욱 처절한 '복수의 여정'을 다짐했다.

이처럼 이도현은 '더 글로리'를 통해 확장된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이면성을 지닌 주여정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모습으로 강렬함을 선사한 것은 물론, 완급조절로 연기력을 증명해 글로벌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이도현은 4월 26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JTBC 새 수목극 '나쁜엄마'를 통해 활동을 이어간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넷플릭스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황소영기자 더보기
JTBC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엔터뉴스팀 방송 담당 황소영 기자입니다.

'크래시' 이유준 "빌런캐 감회 새로웠다" 특출소감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AI 학습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