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곳곳서 산불…평창 진부면에선 밤샘 진화 작업 돌입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산불 (사진=평창소방서)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산불 (사진=평창소방서)
건조한 날씨에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18일) 오후 4시 40분쯤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신기리 인근에서 산불이 나 산림 당국이 진화 중입니다.

헬기 4대를 비롯해 진화인력 240여 명을 투입했지만, 아직 불길은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평창소방서 관계자는 JTBC와 통화에서 "날이 어두워져 헬기가 철수했다"며 "밤샘 진화 작업을 펼쳐야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고 피해 면적은 집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전북 완주군 용진읍 산불 (사진=시청자 제공)전북 완주군 용진읍 산불 (사진=시청자 제공)

앞서 오후 1시 50분쯤 전북 완주군 용진읍 간중리 한 야산에서도 불이 나 3시간 20분 만에 꺼졌습니다.

산림당국은 인력 190여 명과 헬기 10대, 장비 19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을 완료했지만, 산불이 재발화하지 않도록 잔불 정리와 뒷불 감시를 하고 있습니다.

산림당국은 논·밭두렁을 태우다가 불씨가 옮겨붙으며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 낮 12시 40분쯤엔 충북 제천시 청풍면 오산리에서 산불이 났다가 2시간 만인 오후 2시 40분에 진화됐습니다.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안태훈기자 더보기
취재를 하다 보면 진실 아닌 진실에 현혹될 때가 있다. 그때마다 생각한다.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갖고 의심하고 있는지..." 공익과 인권도 생각해야 한다. 경쟁에 매몰돼 기자의 본질을 저버리는 건 아닌지... 항상 이 점을 고민하는 기자이고 싶다.

농기계에 끼인 채 발견된 70대 남성…"제때 구조 못 해 사망"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48-6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