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처님오신날' 황금연휴에 또 비 소식…"돌풍과 함께 천둥·번개"

[앵커]

월요일까지 이어지는 5월의 두 번째 연휴에도 비가 올 거란 예보입니다. 천둥 번개와 함께 꽤 많은 양이 올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날씨, 박상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비는 내일 수도권 등 중부지방 부터 시작합니다.

모레 일요일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내립니다.

중부지방은 연휴 마지막 날인 월요일까지, 남부지방은 화요일까지 이어집니다.

특히 일요일부터 내리는 비는 괌에 많은 피해를 줬던 2호 태풍 마와르 영향 때문입니다.

지금 필리핀으로 오고 있는데 남서쪽의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한반도로 밀려 들어오는 겁니다.

이 공기가 북쪽의 찬 공기와 부딪히며 비구름대를 만들고, 전국 곳곳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를 부를 걸로 예상됩니다.

[노유진/기상청 예보분석관 : 부처님오신날인 27일은 수도권 등 일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약한 비가 내리겠고, 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요일인 28일부터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고…]

연휴 기간, 곳에 따라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일부 지역에 쏟아질 수 있습니다.

기상청은 내일 지역별로 얼마나 비가 올지 정확한 전망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오은솔)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박상욱기자 더보기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모두가 궁금해하는 문제도 있고, 또, 심각하고 중대하지만 알려지지 않은 문제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과연 무엇일지 언제나 지치지 않고 끝까지 찾아내는 기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현장에서 살아있는 뉴스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날씨] 낮 최고 28~30도…주말엔 곳곳 비 소식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48-6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김준술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