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청과의사회 "'브런치 위해 엄마들 소아과 오픈런' 발언 우봉식 사퇴해야"

입력 2023-12-08 17:16 수정 2023-12-08 17:49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엄마들이 브런치를 즐기느라 소아과 오픈런이 벌어진다고 주장한 우봉식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원장에 대해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가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오늘(8일) 소청과의사회는 성명을 통해 "부모들은 밤새 아팠던 아이를 업고 그나마 남아있는 병·의원으로 뜀박질할 수밖에 없다. (우 원장 발언은) 육아가 뭔지 전혀 모르는, 꼰대스러운 발상"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소청과의사회는 이어 "의료 현장의 제대로 된 상황 파악이나 분석조차도 못 한 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의사들에 대한 국민 신뢰를 잃게 한 우봉식 원장은 당장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했습니다.

앞서 우 원장은 최근 발간한 의협 계간 '의료정책포럼'에 쓴 시론에서 소아과 오픈런 현상에 대해 "젊은 엄마들이 일찍 진료를 마치고 아이들을 영유아원에 보낸 후 친구들과 브런치 타임을 즐기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소청과의사회는 또 "현재 모든 소아 의료 인프라가 철저히 붕괴했다"며 "다른 나라에 비해 턱없이 낮은 진찰료에만 의존하는 수입 구조, 저출산, 코로나19 등이 동네 소아청소년과의원 폐업의 원인"이라고 했습니다.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이세현기자 더보기
다채로운 뉴스 성실하게 전하겠습니다.

여야, 선거구 획정안 오늘 본회의서 처리…쌍특검법도 재표결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