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론 머스크 "앞으로 수개월 안에 전화번호 없애고 X로만 통화할 것"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로이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로이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앞으로 수개월 안에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예고했습니다.

9일 현지시간 머스크는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몇 달 안으로 내 전화번호를 중단할 것"이라며 "X로만 문자와 음성·영상 통화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그의 언급은 X가 '음성·영상 통화 서비스'를 시작한 지 2주일여 만에 나왔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앞으로 수개월 안에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예고했다. 〈사진=머스크 X 캡처〉

일론 머스크가 앞으로 수개월 안에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예고했다. 〈사진=머스크 X 캡처〉


앞서 X는 지난달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음성, 영상 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머스크가 X를 모든 것이 가능한 '슈퍼 앱'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한 뒤 만들어진 기능 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X 프리미엄' 가입자들만 이용할 수 있고, 전화를 받는 건 유료 회원이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또 이 서비스는 메타의 왓츠앱과 달리 암호화는 안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