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 팬심 잡은 빌리 쇼콘 성료 "올해 더 많은 빌리브 만날 것"

빌리, 미스틱스토리 제공

빌리, 미스틱스토리 제공

그룹 빌리(Billlie)가 일본 컴백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열도 팬심을 녹이고 있다.


빌리는 지난 9일 도쿄 제프 하네다(Zepp Haneda)에서 쇼콘서트 'Billlie SHOW-CON "Domino Effect" IN JAPAN'을 개최했다.

지난 7일 빌리의 첫 미니앨범 'Knock-on Effect'(노크-온 이펙트)는 발매 직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6위(2월 6일 자)에 진입했고, 일본 유튜브 뮤직 'Seoul to Tokyo'와 아마존 뮤직 'Fresh K-Pop' 플레이리스트 커버를 장식했다. 빌리는 현지에서 ABC TV, TV LIFE 등을 비롯한 여러 매체와 인터뷰 진행 및 라디오 출연 등으로 현지 매체의 주목을 받은 가운데, 앨범 발매 기념 각종 이벤트를 통해 일본 팬들과 가까이서 소통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발매를 기념하며 일본 최대 규모 레코드숍 타워레코드와 HMV 시부야점에서는 빌리가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직접 착용했던 의상 특별전을 개최했고, HMV 전점에는 빌리의 코멘트와 사인이 담긴 팝업이 전시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일 진행된 쇼콘에서 빌리는 대표곡인 'BYOB (bring your own best friend)'(비와이오비 (브링 유어 오운 베스트 프렌드))와 'DANG! (hocus pocus)'(댕! (호커스 포커스)) 무대를 일본어 버전으로 소화하며 쇼콘서트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빌리는 쇼콘서트에서 첫 미니앨범 'Knock-on Effect'의 타이틀곡이자 오리지널 신곡 'DOMINO ~ butterfly effect - Japanese ver. -'(도미노 ~ 버터플라이 이펙트 - 재패니즈 버전 -) 무대를 최초로 공개해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도미노, 나비를 형상화한 포인트 안무를 비롯 우아하면서도 절도 있는 군무로 '대세 퍼포머'의 면모를 입증했다.

빌리는 또한 현지 팬들과 오랜만에 대면하는 만큼 다채로운 코너로 밀접히 소통했다. 멤버들은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에 답을 해주고,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사진을 보며 당시 에피소드를 전했다. 이들은 댄스 챌린지도 진행하며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무엇보다 쇼콘서트는 회차별로 각기 다른 게임과 앙코르곡 선곡까지 다르게 구성되어 빌리의 남다른 팬사랑을 엿볼 수 있었다. 이에 팬들도 노랫말을 활용한 슬로건 이벤트를 펼치며 화답해 멤버들을 눈물짓게 했다.

쇼콘서트 종료 후 빌리는 소속사를 통해 "일본에서 첫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쇼콘서트까지 진행하며 일본 빌리브들과 만날 수 있어 뜻깊었다. 열심히 응원해 주신 것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도 더욱 많은 빌리브들과 만나면서 멋있는 활동 이어가겠다. 2024년도 잘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미스틱스토리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황소영기자 더보기
JTBC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엔터뉴스팀 방송 담당 황소영 기자입니다.

싸이커스 한국적 멋 녹여낸 '트리키' 콘셉트 포스터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