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작' 박예영 조정석 한정 직진 해바라기

'세작, 매혹된 자들' 박예영

'세작, 매혹된 자들' 박예영

배우 박예영이 조정석만 바라보는 해바라기로 활약했다.


지난 9일부터 4회 차 특별 편성으로 방송된 tvN 주말극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 동상궁 역의 박예영이 본격적으로 조정석(이인 역)을 향한 연심을 드러내며 움직였다.

조정석을 두고 '남색'이라는 소문이 퍼지자 임금의 총애를 받던 박예영은 자신의 권력을 지키기 위해 왕대비 장영남(박씨)를 이용, 조정석과의 합방을 성사시켰다. 그러나 합방 당일 조정석은 거사를 치르지 않은 채 방을 박차고 나가버렸다.

박예영은 궁에서 내쳐질 위기를 맞았다. 상황을 눈치챈 조정석은 박예영에게 후궁 첩지와 전각을 내리겠다는 선언을 하며 그의 지위를 지켰다. 그것도 잠시, 조정석의 총애를 받는 신세경(강희수)을 본 박예영은 위기감에 휩싸여 조정석과 자신의 관계를 과시했다. 신경전을 펼치며 투기심을 드러냈던 것. 박예영이 조정석을 차지하기 위해 어떤 행보를 펼칠지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박예영은 극 초반 최대훈(이선 역)과 호흡을 맞추며 감정을 알 수 없는 무미건조한 얼굴로 미스터리한 아우라를 풍겼다. 반면 조정석의 말 한마디에 일희일비하고, 시시때때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고 마는 순정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비밀을 손에 쥔 채 조정석을 향한 마음 하나로 움직이는 동상궁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황소영기자 더보기
JTBC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엔터뉴스팀 방송 담당 황소영 기자입니다.

'소년시대' 김정진, '정숙한 세일즈' 출연‥김소연과 호흡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AI 학습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