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담뱃갑 경고 그림, 더 독해진다..."심장마비로 가는 길"

담뱃갑 포장지의 경고 그림과 문구가 올해 말에 바뀝니다. 보건복지부는 '담뱃갑 포장지 경고 그림 등 표기 내용' 개정안을 이달 3일부터 6월 1일까지 행정예고 합니다.

현행 제4기 담뱃갑 건강 경고 적용은 올해 12월 22일에 종료됩니다. 이후 제5기의 경고 그림과 문구는 올해 12월 23일부터 2026년 12월 22일까지 적용됩니다.

어떻게 바뀌나?

질병의 비중을 키우고, 문구는 단어형에서 문장형으로 바뀝니다. 기존에 임산부 흡연, 조기 사망의 경고 그림은 빠지고, 안질환이나 말초혈관질환의 경고 그림이 추가됩니다.

또 심장마비라는 단어는 앞으로 심장마비로 가는 길이라고 쓰입니다. 전자담배의 경우는 주제를 한 가지에서 두 가지로 늘렸습니다.

정연희 복지부 건강증진과장
"담뱃갑 건강경고 표기제의 도입 취지 살려 흡연 예방과 금연 유도에 효과적인 안 선정"

이번에 마련된 제5기 경고 그림과 문구에 대한 의견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는 6월 1일까지 복지부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이지은기자 더보기
믿을 수 있고, 우기지 않고, 바르고 정의로우며, 격을 잃지 않는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ㆍ전공의 박단 '처음' 만났다...무슨 얘기 했나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AI 학습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