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국민에 필요한 의료개혁, 흔들림 없이 완수…의료계 대화하자"

입력 2024-04-18 13:19 수정 2024-04-18 15:00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17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4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연합뉴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17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4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연합뉴스〉


"의료개혁은 지역·필수 의료를 강화하고 미래 의료 수요에 대비하는 등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제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늘(18일) 오전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조 장관은 "각 계의 합리적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면서 의료개혁을 흔들림 없이 완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복지부는 또 의료계를 향해 대화하자고 요청했습니다.

의료개혁은 전공의 근무시간 단축 등 수련환경 개선과 필수 의료 보상 강화, 의료사고 법적 부담 완화, 지역 완결적 의료체계 구축 등을 통해 근무 여건을 개선하고 의료시스템을 혁신하는 것이라고 복지부는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그간 의사단체에서 제안한 개선 방안과 다르지 않다"며 "대화의 자리에 나와 구체적인 이행 방안을 함께 논의하자"고 재차 촉구했습니다.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한류경기자 더보기
평범하게 사는 것이 참 쉽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노력하겠습니다.

채상병 특검법 부결…추경호 "여 의원들 단일대오"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AI 학습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