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역 KTX-무궁화호 추돌사고 '복구 완료'…"원인 규명 후 엄중 조치"

18일 오전 서울역에서 경부선 KTX 열차와 무궁화호가 충돌해 역무원 등 관계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8일 오전 서울역에서 경부선 KTX 열차와 무궁화호가 충돌해 역무원 등 관계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늘(18일) 오전 서울역에서 발생한 열차 충돌 사고와 관련한 복구작업이 완료됐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후 4시 20분 복구 완료와 함께 열차운행을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사고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규정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엄중히 조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철도공사에 따르면 오늘 오전 9시 25분쯤 서울역 3번선(5번 승강장)에 정차하고 있던 부산행 KTX-산천 열차를 뒤이어 오던 무궁화호 열차가 추돌했습니다.

이로 인해 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고 이후 일부 열차가 지연 운행됐습니다.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안태훈기자 더보기
취재를 하다 보면 진실 아닌 진실에 현혹될 때가 있다. 그때마다 생각한다.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갖고 의심하고 있는지..." 공익과 인권도 생각해야 한다. 경쟁에 매몰돼 기자의 본질을 저버리는 건 아닌지... 항상 이 점을 고민하는 기자이고 싶다.

래미안 원베일리 청약에 3만여명 몰려…가점 높아야 하는데, 왜?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AI 학습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