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판석 뮤즈' 정려원, 2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 1위

9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tvN '졸업'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안판석 감독과 정려원, 위하준이 참석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9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tvN '졸업'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안판석 감독과 정려원, 위하준이 참석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배우 정려원이 tvN 주말극 '졸업'으로 2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8일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는 6월 2주 차 TV-OTT 출연자 화제성 결과를 발표했다. 정려원은 이 조사에서 지난주에 이어 드라마/비드라마 부문 전체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려원은 '졸업'에서 서혜진 역을 소화하고 있다. 스타강사 그 자체가 된 듯한 강의 장면과 첫사랑의 매력으로 화제성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해왔다. 작품이 반환점을 돌면서 두 주연의 로맨스에 가속도가 붙고, 대치동 학원가를 둘러싼 갈등이 점점 고조되며 화제성 중심에 섰다.

특히 지난 15일 방송된 '졸업' 11회에는 정려원(서혜진)이 이준호(위하준)와 교재 방향성에 대해 격론을 펼치는 롱테이크 장면에서 진짜 싸움을 관전하는 듯한 현실감을 살렸다. 위하준을 부드럽게 설득하다가 분노를 이기지 못하고 격앙된 감정을 표출하는 과정을 엄청난 대사량과 함께 소화했다.

또 본 방송에 공개되지 않은 정려원 강의 장면 미방분은 온라인상 '입시 시절 생각나서 PTSD 온다'라는 반응을 일으켰다. 첫 방송 직후엔 '정려원 시계'가 포털사이트 자동 완성 검색어로 등장하는 등 정려원의 출근룩 또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졸업'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JTBC 뉴스를 만나는 다양한 방법

이 기사를 쓴 기자

기자사진
황소영기자 더보기
JTBC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엔터뉴스팀 방송 담당 황소영 기자입니다.

코요태 첫 미국 투어 LA서 포문 K-레트로 힘 꽉 찬 객석

에디터 PICK! 핫뉴스

    대표이사 : 이수영, 전진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38 | 연락처 : (02) 751-6000
    사업자등록번호 : 104-86-33995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마포-0896
    기사배열기본원칙책임자 : 남궁욱 | 기사배열기본원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방지현 | 청소년보호정책

    JTBC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AI 학습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